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화 강재민 정은원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왜 빠졌나

한화 강재민 정은원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왜 빠졌나

 

올해 최고의 성적을 내고 있는 한화 2루수 정은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성적을 내고 있는 한화 강재민

두 선수가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제외된 것에 대해 적어보겠다.

 

두 한화 선수 중에 순위를 꼽자면 단연 강재민이 1순위다. 강재민의 현재 활약은 메이저리그에 비유하면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 이정도 성적이면 밀워키의 헤이더 급, 크보의 헤이더 라고 보면 맞다. 불펜에이스. 한화 라는 팀 말고 크보의 불펜 에이스이다.

한화 2루수 정은원 역시 타격지표로 보면 10개구단 2루수 중에 가장 성적이 좋다. 선구안을 바탕으로 한 엄청난 출루율, 최근에는 장타력까지 보여준다. 또한 신인때부터 침착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비력도 가지고 있다. 

 

그런 조건에서 한화 강재민 정은원 두 선수, 한화의 미래로 평가받은 두 선수가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빠졌다. 특히나 한화 강재민 탈락은 모든 전문가의 예상을 빗나가게 만들었다.

 

아래는 kbs 주간야구 라는 야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예상이 있었다. 먼저 투수부문을 보겠다. 한화를 폄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이순철 역시 한화 강재민은 선정했다. 안경현 이동현 정우영 나머지 3인 포함 강재민은 만장일치 였다. 당연하다. 지금의 성적은 크보의 헤이더이기 때문이다.

 

김경문 감독이 강재민을 제외하고 뽑은 사이드 투수가 고영표 한현희 최원준 이다. 셋다 선발투수인데 (조상우 고우석을 빼면 다 선발투수들이다.) 선발과 불펜은 게임을 나서는 패턴 자체가 다르다. 물론 김경문호 수장이 그것을 더 잘 알겠지만 선발투수들 데려다가 불펜으로 쓰는 것에 큰 공감이 가지는 않는다. 연투 3연투가 되려나. 그렇다고 의도대로 롱 릴리프가 되겠느냐 라는 의문이다. 좌투수는 물론 선정하는 것도 어려웠겠지만 진짜 차우찬이 됬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다. 정녕 차우찬밖에 없었느냐 라는 점이다. 여튼 강재민은 대부분이 예상했는데 탈락했다. 전성기 오승환급의 성적을 내고 있음에도 탈락이라니. 어떻게 해야 뽑힌다는 말이냐.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 야수부분 예상이다.
이순철이 정은원을 안뽑은 것은 이해를 하겠다. 내야수 출신 안경현 해설위원이 정은원을 선정한 것이 눈에 띈다. 정우영은 깔깔이니깐 글타치고. 크보 삼진왕에 근접하는 오지환이 꼽히는 것도 참 안타까운 일이다. 이번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추신수 오승환이 빠진 것은 충분히 이해가 된다. 양의지라는 훌륭한 리더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강민호 역시 올해 성적과 경력에서 충분한 리더역할을 할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왜

 

한화 강재민 정은원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에서 왜 빠졌을까?

 

지극히 내 사견이라는 것을 전제로 적어보겠다.

1. 한화라는 팀에 대한 평가절하 이다.
한명도 안뽑을 수는 없으니 다승1위급인 김민우를 뽑은정도라고 보인다. 그것으로 인해 강재민이 피해를 본 것으로 보인다.

2. 외국인감독이라는 점이다. 사람이기 때문에 친목질을 무시할 수 없다. 뭐 더 써봐야 다 소설이기에 이정도로만.

여튼 한화 라는 팀에 소속되어서 강재민 정은원은 손해를 본것이 맞다 라는 생각이다. 한화 응원하는 야구팬 외에도 강재민 정은원 탈락에 대해서 공분해주는 것이 고마울 따름이다

 

너무도 훌륭한 한화 강재민 정은원의 올 시즌 성적을 보라. 김경문호 야구 국가대표 명단 에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두 선수는 크보 정상급이 분명하다. 특히 강재민은 원탑, 불펜 에이스다.
야구 지도자들의 세대교체 이야기가 빠른 시일내로 떠오를 것을 기대하며..